송하진 도지사는 21일 정부의 완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 방침과 관련해 호소문을 발표했다.
송하진 지사는 호소문을 통해 "작은 부주의와 이기적인 행동이 오히려 지금의 희망을 원점으로 되돌릴 수 있다”며 “철저하고 지속적인 사회적 거리두기로 코로나19 방역 체제를 흔들림 없이 유지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감염병이 언제든지 거대한 위기로 돌아올 수 있는 만큼, 도민들도 끝까지 경각심을 잃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5월 5일까지 연장된 사회적 거리두기는 극히 일부 조치가 완화됐을 뿐, 그 내용은 전혀 변화가 없다고 언급하며, 사회적 거리두기는 여전히 준수해야 할 국민적 약속이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폭발적 감염 사태를 극복한 것은 민주적 방역시스템을 만든 국민적 노력 때문"이라며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해주신 도민들과 치료에 힘써준 의료진, 방역인, 자원봉사자와 공직자 등 각계각층의 노력에 감사하다"는 뜻을 전했다.
송 지사는 공동체를 위한 연대와 배려의 정신을 거듭 강조하며, 심기일전해 코로나19와의 싸움에서 승세를 굳혀가야 한다고 호소했다.
또한, 흔들림없는 방역도 약속했다.
송하진 지사는 "2456억원의 1차 추경에 이어 6427억원 규모의 2차 추경예산 편성과 신속 집행으로 코로나19 위기 대응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경제회복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박은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