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30대 여성 살인 사건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

전주완산경찰서는 전주 30대 여성 살인 사건의 피의자 A씨(31?남)를 조만간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경찰은 대부분 조사가 마무리됨에 따라 28일 서류정리를 마친 뒤 A씨를 검찰에 넘길 방침이다.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후까지도 A씨에 대한 조사는 계속되고 있는 상태다.

이전 조사 과정에서 A씨는 거짓말탐지기나 진술 분석에도 쉬이 응할 것처럼 했다 거부하는 등 비협조적으로 일관하는 한편, ‘우울증 약을 먹어 당시의 기억이 나지 않는다’고 말하며 심신 미약으로 끌고 가려는 듯한 모습을 보이는 등 범행을 부인하던 중 현재 살해사실 등 확인된 부분에 대해서만 일부 시인하고 있다고 경찰은 전했다. 하지만 여전히 살해 동기 등 자세한 사항에 대해서는 입을 다물고 있다.

A씨는 지난 25일 수감 중이던 전주덕진경찰서 유치장에서 자해 소동까지 벌인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단순 소동이었을 뿐 별다른 상처는 입지 않았다고 경찰은 전했다.

경찰은 피의자의 손등에 난 상처를 피해자가 남긴 저항흔으로 보고 B씨의 손톱에서 나온 유전자 감정을 맡겼으나 아직까지 결과는 나오지 않은 상태다.

하지만 앞서 밝혔던 바와 같이, 이러한 감정 결과와는 별개로 A씨의 범행을 입증하기 충분한 증거는 이미 충분히 갖춰져 있어 검찰에 송치는 문제없다는 게 경찰의 입장이다.

경찰 관계자는 “지금 달라질 수 있는 부분은 A씨가 자백할 경우 나올 수 있는 동기 등 세세한 부분 뿐”이라며 “조만간 서류 송치를 마무리하고 조사까지 끝나면 피의자도 검찰에 넘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A씨는 지난 14일 오후 11시 15분께 아내의 선배로 알고 지내던 B씨(34?여)를 살해한 뒤 금품을 빼앗은 혐의로 구속됐다. 그는 현재 B씨의 시신을 유기한 혐의도 받고 있다. 그는 숨진 B씨의 지문을 사용해 B씨의 통장에 들어있던 전 재산 48만원을 이체시키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김수현기자·ryud2034@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