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진안홍삼연구소(소장 박충범)가 올해 추진할 진안홍삼 기업지원사업에 28개 수혜기업을 선정했다.

지난 3월 30일부터 4월 17일까지 관내 홍삼가공기업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선정평가위원회의 공정한 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했다.

진안홍삼 기업지원사업은 진안홍삼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개발·고급화하여 진안군 관내 홍삼가공기업의 매출증대와 고용창출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지원하는 사업이다.

HACCP인증 컨설팅, HACCP사후관리, 디자인 지원, 브랜드개발, 제품고급화, 상품화, 성분분석 등 총 28건을 지원한다.

올해는 HACCP사후관리와 브랜드개발 지원 등 새로운 사업을 신설했다.

또한 식약처에서 HACCP인증 관리를 위해 매년 불시 점검을 통해 원스트라이크 아웃제도에서 정한 주요 항목 위반 시 즉시 인증을 취소하고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홍삼연구소에서는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지원 할 계획이다.

아울러 기업 고유의 브랜드 개발을 통해 기업 이미지 제고 향상에도 도움을 줄 계획이다.

아울러 하반기에는 식품전문인력양성교육을 통해 식품위생법 및 표시기준, HACCP정기교육 등을 실시하여 유료로 받아야 하는 교육을 무료로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박충범 연구소장은 “진안홍삼 기업지원사업을 통해 진안관내 홍삼가공기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기업의 기반을 다지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진안=양대진기자·djyang711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