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와 향토기업 (주)하림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 상생방안에 대해 적극 협력키로 약속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익산시는 정헌율 시장이 지난달 29일 ㈜하림과 ㈜하림산업을 차례로 방문을 실시하고 신규 투자와 인력 채용 계획을 청취하고 지자체 행정의 지원 대책과 향토 기업의 상생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시는 국내 대기업 가운데 유일하게 지방에 본사가 있는 하림그룹이 최근 익산지역에 대규모 투자를 공격적으로 진행하고 있어 행정의 적극적인 지원을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제4산업단지에 위치한 ㈜하림산업은 하림이 종합식품회사로 변신을 꾀하기 위해 5,200억원을 투자해 1,200여명의 일자리를 창출한다는 계획으로 올해 연말 제품생산을 목표로 막바지 시설장비 구축 및 시범생산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고 덧 붙였다.

제1공장에서는 각종 조미식품과 HMR(가정간편식), 죽, 스프, 만두 등 조미식품과 냉동식품을 생산할 예정이며 제2공장에서는 라면과 즉석밥 등을 생산할 계획이다.

또 제1,2공장 중간에 온라인물류센터를 구축하여 가정에 직접 택배로 배송할 예정이다.

특히 건축 연면적 4만 5천평 규모인 ㈜하림 망성 공장은 세계 최고 수준의 닭고기 종합가공 공장으로 지난해 3,000억원을 투자해 기존 공장을 첨단 도계공장인 스마트 플랜트로 변신하면서 300여명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했다.

이처럼 하림기업은 과감한 투자와 리모델링을 통해 국내 유일, 국내 최대 규모의 각종 첨단 시설을 도입하여 좋은 맛, 선도유지, 동물복지 등에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에 시는 하림그룹의 대거 고용 창출에 대한 원활한 공급을 약속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지역 농가와 계약 재배 확대를 유도하는 등 좋은 품질의 농축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로 했다.

정헌율 시장은 “익산시 대표 향토기업인 ㈜하림과 ㈜하림산업의 발전이 협력업체, 지역농가와 함께하는 지역상생 발전의 일자리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협력과 지원에 힘쓰겠다”고 약속했다.

/익산=김종순기자.soon@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