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운동 장수군지회 (지회장 이상수)는 13일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운동 일환으로 다시 입을 수 있는 옷 모으기 등 3R 자원재활용품 모으기를 한누리전당 다목적 체육관에서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장수군새마을부녀회(회장 김후남), 새마을지도자장수군협의회(회장 이성춘), 장수군새마을지도자 및 부녀회원 200여명 등 각 읍.면 마을단위 남‧여 새마을지도자가 주축이 되어 진행했다.

3R 자원재활용품 모으기는 재사용(Reuse), 재활용(Recycle) 발생줄이기(Reduce) 자원재활용품수집운동을 통해 근검절약하는 국민의식을 고취시키고 자원재활용에 대한 주민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회는 생활주변에 방치되거나 이사 등으로 다시 입을 수 있는 옷들이 그대로 버려지고 있어 자원을 재활용하고 판매수익금을 통해 지역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장수군새마을지회가 매년 실시하는 마을공동체 활동이다.

그동안 수집한 각종 재활용품 10t 가량을 이날 판매해 100여만원의 수익을 올렸으며, 수익금은 연말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와 홀로 사는 독거노인과 소년소녀가장 등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할 계획이다

이상수 지회장은 “장수군새마을지회 회원들은 연중 3R 자원재활용품 모으기 운동 실천으로 자원재활용 분위기를 확산하고 솔선수범해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장수=엄정규기자‧cock2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