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윤권하)이 올해로 개원 제40주년을 맞았다.

원광대학교병원은 지난 15일 개원기념식 행사를 열 예정이었지만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병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동참하는 의미에서 온라인 행사로 대체했다고 밝혔다.

개원기념식에서는 지난 역사들과 그동안에 병원이 미래지향적인 일류 명문병원으로 거듭나고자 노력해 온 발자취들을 뒤돌아 본 후 문화센터 5층 대회의실에서 병원 발전에 공이 큰 교직원들에 대해 정기 포상 수여식만 열어 공로를 치하했다.

개원 제40주년 기념 포상 대상자는 병원장 공로상에 간호부 김희정 외 13명의 교직원이, 병원장 모범상에 관리팀 신은미 외 31명이, 병원장 특별/단체상에는 정수산업 외 9곳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지난 14일 숭산기념관 3층 대법당에서 열린 원광대학교 제74주년 개교기념식에서는 감염내과 이재훈 교수와 55병동 홍일화 선생이 총장 공로상을, 긴 시간 동안 병원 발전에 헌신을 다 해 왔던 건강검진팀 박연주 간호사 외 37명이 30년 이사장 연공상을, 노무팀 윤선옥 선생 외 24명의 교직원이 20년 이사장 연공상을 수여 받았다.

개원기념사에서 윤권하 병원장은 “개원 40년 역사를 지켜온 제생의세의 초심을 지키고, 상급종합병원으로서의 진료와 연구에 정진해 최상의 명문병원으로 도약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원광대학교 박맹수 총장은 “ 원광대병원의 개원 제40주년을 축하 드린다. 제생의세의 설립 정신을 한결같이 지켜 왔고 작은 것에서부터 큰 일을 이뤄 왔던 판단은 묵묵히 쌓아온 덕이라고 생각한다. 최근 코로나 비상 시국에서도 세계의 이목이 집중 되었듯이 한국 의학 개벽의 길에 선도자가 되어 주길 기원 한다”고 전했다.

/익산=김익길기자·kimtop121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