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익산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장성국) 문화도시사업단에서는 ‘10초 안에 담는 우리동네 문화재 이벤트’를 5월 11일(월)부터 7월 31일(금)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2020 익산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 ‘역사 이야기 꾼’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익산시민 스스로 고대부터 근대까지 익산의 다양한 문화재를 찾아 소개하는 영상을 제작해 개인 계정의 유튜브 또는 SNS에 업로드하는 SNS를 통해 주민 스스로 지역의 문화재를 홍보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코자 실시된다.

익산 시민이라면 개인이나 팀에 상관없이 참여할 수 있다. 익산시 소재의 유형, 무형, 등록 및 비지정 문화재 또는 거주지 주변의 널리 알려지지 않은 문화재를 10-30초 내외로 소개하는 동영상을 촬영해 참가자의 유튜브 또는 SNS계정에 해시태그(#10초안에담는우리동네문화재 #역사이야기꾼 #문화도시익산 #익산문화도시사업단)를 포함해 업로드, 익산문화도시사업단 네이버 블로그 또는 익산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에 게시된 <10초 안에 담는 우리동네 문화재 이벤트>공지 글의 구글 폼(https://forms.gle/fNvrTqJ3pyznjXGfA)을 통해 참가 신청서, SNS링크, 원본영상 등을 제출하면 참가가 완료된다.

이벤트 참가자에게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익산 남부시장 ‘청년 역사 꾼’과 ‘익산문화예술의거리’ 일부 소상공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상당의 쿠폰이 제공되며, 본 이벤트의 상세 문의는 익산 문화도시사업단(익산시 평동로 1길 24-8, 063-853-6780)으로 하면 된다./익산=김익길기자·kimtop121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