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은 16일 챗봇 전문솔루션 업체인 인라이플과 함께 인공지능 시대를 열어가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인공지능(AI) 기반 고객 응대 서비스 개발과 빅데이터 교류를 통한 데이터 플랫폼 영역 확장을 주요 골자로 한 협약을 통해 양사는 JB전북은행의 언텍트 금융 경쟁력과 인라이플의 인공지능, 빅데이터, AD Tech 등 첨단 디지털 신기술의 기술력 등 양사의 역량을 결합해 제휴 사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인라이플은 자체개발한 AI엔진 'LUCY'로 AI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는 업체로 자체 인공지능 분석 기술 및 빅데이터 보유를 통해 챗봇을 매개로 비대면 채널 상담역할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양사는 중장기적인 협업 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분석을 전문으로 하는 ‘AI(인공지능), 빅데이터 공동 협업체(TFT)’를 신설, 지속적인 기술 교류로 디지털 기술력 증진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전북은행 서한국 부행장은 "전북은행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경험해보지 못한 비대면 고객 응대 서비스와 비금융데이터와 금융데이터의 교류를 통한 새로운 개념의 상품 제안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들에게 차세대 디지털뱅크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홍민희기자·minihong2503@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