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노인회 군산시지회장의 직장 내 성희롱에 대한 직원들의 폭로 사건과 관련해 전북여성폭력상담소·시설협의회, 참여자치군산시민연대 등 시민사회단체는 24일 성명을 내고 대한노인회 전북연합회의 신속한 조사처리를 요구했다.

특히 이들은 대한노인회 군산시지회 직장 내 성희롱의 조속한 사실조사 처리와 진상규명을 통해 재발 방지 마련을 촉구했다.

이들 23개 시민사회단체는 성명서를 통해 “(사)대한노인회전북연합회가 군산시지회의 직장내성희롱 사건에 대해 사실조사 및 진상규명을 조속히 할 것”과 “가해자를 비롯한 지회 소속인에 의한 피해자에 2차, 3차 피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관리 감독할 것을 촉구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고용노동부가 현재 직장 내 성희롱 사건과 갑질 문제에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들고 ”고용노동부 군산고용노동지청에서 ‘직장 내 성희롱’ ‘직장 내 갑질’에 대한 조사를 시작하고 있는 만큼 우리는 피해자가 고통받지 않도록 신속하게 조사를 하라“고 강조했다.

특히 ”현재 피해자들은 자신의 위치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지만 (사)대한노인회 군산지회 내에서 2차, 3차 피해를 호소하고 있다.“라며 ”이 피해자들의 용기 있는 행동을 회유하고, 폄하하면서 피해자들에게 고통을 주고 있다.“라고 지적했다.

이들은 이와 관련해 ”더는 피해자들에 대한 가해를 중단할 것을 (사)대한노인회 군산지회 관계자들에게 요구한다“라고 경고했다.

이와 함께 이들은 ”노인복지증진과 노인 권익 신장을 목적으로 설립된 (사)대한노인회 군산지회가 어르신들의 명예로운 기관으로 지역 사회 안에서 존경과 신망받는 조직이라 우리는 믿고 있다.“며 ”그러나 현재 기관에서 발생한 문제에 대해 (사)대한노인회군산지회가 제대로 처리하지 못해 2차, 3차 가해가 더 발생한다면 우리는 피해자와 함께 행동할 것“이라고 입장을 표명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