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젊은안무자창작춤판 및 구 제19회 전국신인안무가대전이 27일 오후 6시 우진문화공간 예술극장에서 열린다.

한국무용협회 전북지회(지회장 노현택)이 마련한 이번 무대는 한국무용, 현대무용, 발레 등 3개 부문에 걸쳐 총6개 팀이 출전해 자웅을 겨룬다.

출전팀은 Stay ART Project(안무 임소라), 그랑발레컴퍼니(박소영), 신이컴퍼니(이다현), CDP무용단(박수로), 서천군립무용단(한아로), CHJ dance project(최정홍).

‘Stay ART Project’는 ‘바랄 원’을 주제로 이른 새벽 맑은 우물물에 두 손 모아 기도하는 옛 여성의 모습에서 착안해 부정함과 대극이 되는 정함으로부터 시작된 여성들의 기원의 공간을 표현한다.

‘그랑발레컴퍼니’는 ‘펜더믹 판타지’를 주제로 1부 코로나19 발생 이전 세상은 오지 않는다는 창궐, 2부는 사람과 만남이 공포가 된 미지의 공포, 3부는 인류가 멸종하는 것이 지구를 구하는 길인가에 대한 답을 구하는 또 다른 질문을 관객에게 던진다.

‘신이컴퍼니’는 ‘그때여, 누가 하는 말이’를 주제로 각자의 길을 걸어가는 너와 나, 각자의 삶을 살아가는 너와 나를 통해 각자 인생을 살아갈 것을 표현한다.

‘CDP 무용단’은 작품 ‘바이러스’를 통해 각박한 사회 속에서 한없이 작은 인간의 모습을 고독과 고립의 상징화로 표현한다.

‘서천군립무용단’은 ‘꽃 피면 봄, 잎 지면 가을인 줄 안다지’를 통해 순수한 소녀가 여인으로, 하지만 시련과 역경을 사랑의 힘으로 견디며 인간의 본성에 가장 충실한 어머니가 되가는 과정을 그린다.

‘CHJ dance project’는 작품 ‘타인에게’를 통해 현대사회에서 소외가 생겨날 수밖에 없는 사회적 구도와 소외감에 빠진 현대인의 모습을 이미지화해 무대 위에 구현한다.

전북무용협회 노현택 회장은 “춤판의 대명사는 춤꾼과 함께 이를 완성하는 안무자들이다”며 “이들이 보여줄 새로운 지평을 여는 꿈의 춤을 기대하라”고 말했다.
/이병재기자·kanadasa@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