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코로나19 여파로 국내·외 경기불황과 투자심리 위축에도 불구하고 새만금 산업단지에 제조업 투자가 이어지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전북도는 30일 새만금개발청에서 새만금개발청 등 관계기관들이 참석한 가운데 ㈜플라스포, ㈜주왕산업과 새만금산업단지에 194억원 규모의 ‘전력변환장치, 수배전반 등 제조공장’을 건립하는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들 기업은 재생에너지와 밀접한 전기·전력 관련 제품을 제조하는 기업으로 새만금 재생에너지 클러스터와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지난 2001년 설립된 ㈜플라스포는 ESS·PCS·태양광 인버터 등 전력변환장치 생산업체로 최근 정부 R&D사업 사업참여와 제조시설 확충을 위해 새만금산단에 111억원을 투자한다.

㈜주왕산업은 2005년 설립된 수배전반 전문 생산업체로 새만금 재생에너지 클러스터 등 재생에너지 시장 수요 등을 고려해 수배전반 등 제조공장을 건설할 예정이다.

이들 2개 기업이 입주하면 직접 생산에 참여하는 60여명의 신규 고용창출뿐만 아니라 재생에너지 클러스터로서의 새만금의 경쟁력도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도 관계자는 “빠른 시일에 공장이 가동될 수 있도록 행정·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면서 “지속적인 신기술 개발과 투자 확대로 새만금에서 성공 신화를 이어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김대연기자·red@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