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과 장수한우지방공사, 전주롯데백화점 전주점이 상생협약을 맺고 지난 2~5일까지 장수군 농‧특산물 판촉 판매 행사를 통해 3500여만 원의 농산물 판매를 거두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는 장수군과 롯데백화점이 손잡고 농가 소득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했다.

이번 행사에는 장수한우지방공사 등 9개 업체가 참여, 장수의 주요 농‧특산물인 장수한우, 장수사과, 꺼먹돼지, 장수오미자, 장수사과즙, 쌈채류 등 42여종의 농특산물 및 가공생산품이 산지 직송돼 판매됐다.

그 결과 총 3500여만 원의 판매실적을 달성하면서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행사를 계기로 올 10월 롯데백화점 광주점에 장수한우를 입점하기로 해 호남지역에 장수한우 유통확대의 기반을 조성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다.

장수한우지방공사 최진구 사장은 “성황리에 끝난 이번 장수군 농특산물 특판전 행사를 계기로 수도권의 롯데백화점에도 적극적으로 진출해 장수농특산물의 판로개척에 나설 계획으로 농가소득 향상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영수 군수는 “지역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롯데백화점 전주점과의 협력으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지역 농업인들에게 보탬이 될 수 있었다”면서 “장수한우와 사과 등 장수 지역농산물을 찾아주신 소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도시민들에게 질 좋은 농산물을 선보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장수=엄정규기자‧cock2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