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의회(의장 진남근)는 9일 본회의장에서 심민 군수를 비롯한 국과원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302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오는 17일까지 10일간의 회기 일정에 들어갔다.

특히, 군 의회는 이날 임시회에서 제8대 후반기를 이끌어갈 상임위원 선거를 통해 운영행정위원회 위원장에 초선의 이명로(다선거구) 의원을,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장에 초선의 황일권(가선거구)의원을, 각각 선출하고 후반기 원구성을 마무리했다.

진남근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의장이라는 영광스러운 자리에 설 수 있도록 지지하여 주시고 응원해 주신 3만여 군민 여러분과 동료 의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면서“소통과 화합으로 군민에 희망을 주고 군정의 당당한 주체로서 부여된 권한을 적극 행사하되 책임도 함께 하는 책임 의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명로 운영행정위원장은 “집행부와 유기적 관계를 유지함으로써 지역의 현안 문제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의회와 집행부와의 교량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겠다”고 다짐했다.

황일권 산업건설위원장은 “군민의 생활과 직결된 각종 안건 등을 보다 신속하고 전문적으로 심사하여 임실군 발전과 군민복지향상 등에 견인차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 의회는 이번 임시회에서 2020년도 하반기 군정 주요업무계획 보고청취를 비롯 임실군 통합재정안정화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안, 임실군 폐기물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0년도 제5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등 8건의 안건을 심의 처리할 예정이다./임실=임은두기자·led111@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