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안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최주연)가 13일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관내 저소득 가정 및 홀몸 어르신 등 500가구에 지역 특산품을 이용한 ‘홍삼찐빵’과 ‘삼계탕’ 나눔 봉사를 전개했다.

진안읍여성의용소방대(대장 이은순)와 협업으로 진행된 이번 나눔 봉사는 (사)전북도자원봉사센터의 이동 밥차 지원과 농업법인(주) 한푸드의 삼계닭 500마리의 후원으로 마련됐다.

이날 봉사는 의용소방대원들이 삼계탕을 직접 끓이고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수혜자 추천은 물론 직접 배달까지 하며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는 계기를 만들었다.

삼계탕과 함께 전달된 진안홍삼찐빵은 자원봉사센터가 직접 레시피를 개발하고 발전시켜 맛과 건강을 지키는 효자 역할을 톡톡히 했다는 평가다.

최주연 센터장은 “곧 초복이 다가오면서 본격적인 무더위가 예상된다.”며 “코로나19로 인해 무더위 쉼터 등의 이용이 수월하지 않는 상황에 건강을 잃지 않도록 각별히 조심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은순 의용소방대장은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지역의 어르신들을 위해 대원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봉사를 진행했다.”며 “정성껏 준비한 삼계탕과 홍삼찐빵으로 어르신들의 일상이 건강해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진안=양대진기자·djyang711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