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필봉작은도서관이 인문학 강좌인 ‘삶·문화·예술 공동체’와 ‘2020 인문 독서아카데미 프로그램사업’을 운영한다.

올해 필봉작은도서관이 운영에 들어가는‘삶·문화·예술 공동체’프로그램은 지역주민의 높은 관심과 호응으로 7월부터 8월까지 총 여섯 차례에 걸쳐 서예, 판화, 시 등 다양한 주제의 강좌로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대면 강의로 진행하나 유튜브에 필봉 작은도서관 또는 philbong GOOD으로 검색하면 온라인으로도 강의를 들을 수 있다.

또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인문독서 아카데미는 ‘판소리 인문학’을 주제로 이달 4일부터 오는 10월 24일까지 매주 토요일 15회에 걸쳐 군민들에게 판소리 인문학을 소개할 계획이다.

이번 강좌는 판소리, 시대의 자화상을 비롯 판소리 명창 열전, 판소리 속 음식으로 본 사람 보편의 욕망과 희노애락, 판소리 다시 읽기, 판소리는 왜 현재적인 예술인가? 에 대한 이야기를 문학박사 양옥경 강사가 진행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강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프로그램은 선착순 사전 예약 또는 온라인(비대면) 방식으로 운영된다”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필봉 작은도서관(063-643-1902)으로 문의하면 된다.”고 밝혔다./임실=임은두기자·led111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