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20일부터 ‘군산시 사회적경제 학습동아리’ 참여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 제고와 사회적경제 인적 자원 네트워크망 형성 및 학습동아리 발굴을 통한 인재 양성 등 사회적경제에 시민들의 현장참여를 유도, 건강한 사회적 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사회적경제를 이해하고 사회적 문제해결과 사회적경제 창업(운영·취업) 등에 관심 있는 3인 이상의 모임으로 최종 4개 동아리를 선정하게 된다.

지원기간은 선정일로부터 3개월로 최소 3회 이상의 학습모임을 진행해야 하며 사업종료 후 사회적경제 참여 활동 실적과 구성원 간의 사회적 가치를 공유하고자 관련 분야 영화상영과 학습 경험 토론 등의 결과 발표회를 연말에 진행할 예정이다.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3인 이상의 학습동아리에 대해서는 강사비, 교재(도서) 구입비, 대관비, 현장학습 비용 등 최대 50만원의 활동비가 지원된다.

신청은 군산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중정길 8-1)를 방문하거나 홈페이지(www.gunsansec.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gsec20205@gmail.com)로 오는 31일까지 제출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063-443-543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