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공식 유튜브 채널인 '호남의 지붕 진안고원' 구독자가 1,000명을 돌파했다.

진안군은 딱딱한 팩트 위주의 정보 전달을 지양하고 시선을 사로잡기 위한 스토리텔링 콘텐츠, 흥미로운 이미지와 영상 콘텐츠로 꾸며가고 있는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가 1,000명을 넘어섰다고 21일 밝혔다.

군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코로나 19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 마스크 바로쓰기 방법, 언택트 여행 정보, 대한민국 동행세일 등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진안고원의 아름다운 풍경, 여행, 지역문화, 축제, 주민들의 생활에 필요한 정책정보, 재난재해 발생 상황 등 다양한 소식을 제공하고, 농·특산물 판매 촉진을 위한 공익적 이벤트를 수시로 열어 팬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고 있다.

군은 유튜브 구독자 1,000명 돌파를 기념해 #함께해줘서_고마워 #감사이벤트 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jinangun)을 구독하고 '진안군 유튜브 1,000명 돌파 이벤트' 영상에 응원 댓글을 남기면 된다.

이벤트 기간은 7월 22일부터 29일까지이며, 추첨을 통해 진안홍삼스파 무료이용권을 10명(각 2매씩)에게 지급할 계획이다.

군은 유튜브 이외에도 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등 SNS채널을 운영중이다. 진안군 SNS 채널의 소식을 받는 방법은 각각의 애플리케이션(앱)을 열어 ‘진안군’을 검색한 뒤 페이스북은 '좋아요·팔로잉', 인스타그램 '팔로우', 카카오스토리 '소식받기', 트위터 '팔로우', 블로그 ‘이웃맺기’를 클릭하면 된다. 유튜브는 유튜브 검색창에서 ‘호남의 지붕 진안고원’을 검색한 뒤 채널을 방문해 ‘구독하기’를 누르면 된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한 언택트 여행 정보 등 진안 구석구석 생생한 소식이 전국 곳곳에 신속하게 알려지도록 전 직원이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며 “페이스북, 유튜브를 비롯한 진안군 5대 소셜미디어를 통해 공익적이고 팬들에게 도움이 될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전파하고 군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진안=양대진기자·djyang711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