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이사장 김영구)은 오는 9월 11일까지 '제2회 우리들 경제이야기 JB청소년 유튜버 공모전(UCC)'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유투브 세대인 청소년들이, 사회 및 경제 교과서상의 경제 개념을 스스로 UCC 제작 및 활용을 통하여 경제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고 적극적으로 경제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장으로 꾸며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공모전은 도내 중·고등학생 및 동일 연령대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중·고등학교 사회 및 경제 교과의 경제개념을 활용하여 팀 단위로 UCC를 제작해 9월 11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작품길이는 2분에서 4분 이내여야 한다.

대상 1개팀에게는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표창장과 장학금 100만 원, 최우수상 2개팀에는 각 50만 원, 우수상 3개팀에는 각 30만 원을 수여한다. 공모전 결과는 10월 중 수상자앞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된다.

참가를 원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전북은행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와 개인정보제공 동의서를 내려 받은 후 작성해 우편 혹은 이메일로 송부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북은행 사회공헌부로(063-250-7495) 문의하면 된다.

김영구 이사장은 "재단에서는 앞으로도 공모전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니 도내 중·고등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홍민희기자·minihong2503@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