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중앙동 원도심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중앙어게인’ 이색축제가 개최된다.

익산시는 중앙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주최로 원도심서 즐기는 ‘중앙어게인’ 축제가 오는 14일 중앙동 SC제일은행과 젊음의 거리 일원에서 열린다고 10일 밝혔다.

뜨거운 여름밤을 즐겁고 시원하게 만들어 줄 이번 축제는 중앙·매일·서동시장에서 진행하는 ‘야시시·으시시·배시시 야시장’ 개막식과 같은 시간에 열려 시민들이 중앙동 거리에서 더욱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과 공연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축제에서는 어린이들이 주체가 되어 운영하는 어린이 벼룩시장, 수요자 맞춤형 체험 프로그램 운영, 도시재생 창업교육 수료생들이 만든 특화 매장, DJ박스, 댄스, 대중가요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과 공연을 만끽할 수 있다.

또 무더운 여름 더위를 한방에 날려버릴 얼음 카빙 시연 및 미니게임 등 5개의 이색 프로그램도 운영되면서 시민과 한데 어우러지며 소중한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행사가 마련된다.

익산시는 ‘코로나19’로부터 관광객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행사장 내 방역소독 실시, 관람객 입장 시 마스크 착용, 손소독 등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체험 프로그램도 철저한 방역 시행과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운영될 예정이다.

권수헌 과장은 “축제를 통해 침체된 중앙동에 대한 인식을 변화시키면서 ‘코로나19’와 긴 장마로 인해 지친 시민들의 일상에 활력을 심어주는 기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익산=김종순기자.soon@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