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가 시간여행마을에 새롭게 조성한 수제창작플랫폼 ‘군산메이드마켓’ 외부공간에서 매대 운영을 담당할 청년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먹을거리와 직물 공예를 제외한 모든 수제창작 분야이며, 선정된 청년 창업가들에게는 성공적인 창업을 끌어내고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창업교육을 비롯해 군산메이드마켓 내 공동작업장과 공동기자재 이용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군산메이드마켓 플리마켓형의 사업 기간은 오는 12월까지로 군산시에 주소를 둔 만 19세에서 39세까지 최근 3년 이내 창업자를 대상으로 심사를 통해 10명을 선발한다.

군산시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군산메이드마켓이 단순히 수제창작 분야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위한 공간 제공에 그치지 않고 각종 창업 지원을 통해 참여한 모든 청년 창업가들이 준비된 상태로 독립할 수 있도록 자생력 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군산메이드마켓’은 참신한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핸드메이드 특화 창업을 준비하는 창업가들에게 일정 기간 창업아이템과 제품에 대한 고객 반응을 직접 알아보고, 마케팅과 판촉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수제창작 창업공간으로 지난 6월 군산 월명성당 옆에 문을 열었다. 현재 메이드마켓에는 뜨개질, 직물 공예, 가죽디자인, 스트링아트, 한국화소품, 영상제작 등의 7개 업체가 입주해 운영 중이다. 이곳에서는 또 독창적이고 다양한 상품을 제작 판매하는 군산 관광 기념품 가게의 역할을 하고 있다.

관련 사항은 군산시청 홈페이지 고시 공고란 또는 군산시 일자리정책과(063-454-439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