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학장 차신태)가 제55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동메달 수상자를 배출했다.

제55회 전국기능경기대회가 9월 14일부터 21일까지 전라북도 7개 경기장에서 개최된 가운데 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 컴퓨터응용기계과 1학년 김동진 군이 기계설계/CAD 직종에서 동메달을 수상했다.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가 주관한 이번 제55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는 기계설계/CAD 등 50개 직종, 1778명의 선수가 참가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에서는 지난 6월 개최된 제50회 전북기능경기대회에서 금메달 등을 수상한 재학생 및 졸업생 4명이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참가했다.

동메달을 수상한 김동진 군은 “전국기능경기대회 동메달을 수상해 기쁘고 더욱 노력해 자동차 설계자가 되고 싶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김동진 군을 지도한 컴퓨터응용기계과 학과장 양진호 교수와 정한별 교수는 “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 컴퓨터응용기계과에 진학해 1년 동안 학업과 기능대회를 병행하느라 정신적 육체적으로 힘든 상황을 극복하고 우수한 결과를 내어 기쁘고, 김동진 학생이 이번 대회 수상을 계기로 더욱 성장하길 바란다”면서 “추후에 학교에서 더 많은 지식을 배우고 성장해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도 출전하여 본인의 실력을 마음껏 발휘했으면 한다.”고 축하를 전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익산캠퍼스 차신태 학장은 “지방기능경기대회에 이어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도 우리 대학 학생들이 우수한 실력을 보여줘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우리 대학은 우수한 기능·기술인력 배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익산=김익길기자·kimtop121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