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관광거점도시 전주 알리기, 우리가 앞정선다”.
외국인 유학생들로 구성된 ‘전주 글로벌메이트’가 23일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발대식에는 20명의 전주대학교 외국인 유학생과 대학 산학협력단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전주 글로벌메이트’는 미국, 중국, 베트남, 모로코 등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유학생들이 페이스북, 유투브, 웨이보 등 SNS를 통해 전주의 매력적인 모습을 전 세계에 홍보하는 역할을 한다. 이 사업은 지역관광추진조직(DMO)인 전주대 산학협력단에서 주관한다.
DMO는 지역 관광산업의 민관학 거버넌스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자생적인 지역관광 활성화에 기여하는 지역의 관광 네트워크 플랫폼이다.
전주 글로벌메이트는 전주를 알리기 위해 문화, 예술, 음식 등 전주의 매력적인 모습과 전주의 핫플레이스, 숨겨진 명소 등을 직접 체험하고, 이를 사진이나 영상으로 제작해  SNS를 활용해 전주 알리기에 나선다.
최영기 전주대 산학협력단 교수는 “코로나19로 변화된 관광트렌드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고 지역관광현안 해결 및 경쟁력 강화에 DMO가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명희 시 관광거점도시추진단장은 “전주 관광 홍보사절단인 글로벌메이트 활동을 통해 외국인이 직접 경험한 전주의 모습을 각 나라에 알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장천기자·kjch8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