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보건대학교(총장 백준흠)가 ‘2020년 전문기술인재장학금’ 장학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

이번 장학금 수여식은 지난 23일 재학생 대상으로 I유형(3명)과 II유형(7명)을 종합적 취업역량 개발 노력과 성취가 우수한 학생으로 선발해 이뤄졌다.

2020년도 신설된 전문기술인재장학금은 ‘전문대 국가우수장학 사업’으로 대학 자체선발 기준인 취업역량개발, 학업성적, 경제적 수준을 고려해 전문지식과 직업능력을 보유한 우리나라 직업기술발전 분야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되는 미래 우수 인재를 연 1회 선발한다.

또한 안정적인 학업과 진로, 취업역량 개발을 통해 견실한 미래 전문기술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당해 연도 1년(2개 학기) 등록금 전액 및 생활비(200만원)를 지원한다.

원광보건대학교는 ‘세계적 수준의 창조적 직업교육 특성화로 국제경쟁력 대학으로의 도약’이라는 비전과 ‘국가와 사회에 봉사하는 인재양성’의 목적으로 최근 코로나19 특별장학금 지원을 비롯해 학생들의 만족도 향상은 물론 지역사회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백준흠 총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학업에 제약이 많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다양한 역량 개발을 통해 미래 인재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에 박수를 보내고, 아울러 우리 대학도 급변하는 교육환경 속에서 아낌없는 지원으로 학생성공을 이끌어 가겠다.”고 밝혔다./익산=김익길기자·kimtop121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