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은 26일 독감 백신과 관련한 정부 당국의 정책을 신뢰하고 적기에 접종할 것을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독감 예방 접종 후 사망 논란과 관련해 “부검 검사 및 종합적 판단 결과 사망과 예방접종 사이에 직접적 인과관계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며 “독감 백신에 대해서는 보건당국이 전문가들과 함께 검토해 내린 결론과 발표를 신뢰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과도한 불안감으로 적기 접종을 놓쳐 자칫 치명률이 상당한 독감에 걸리는 더 큰 위험을 초래하지 않기를 바란다”며 “독감과 코로나19의 동시 확산을 막기 위해 예방접종을 더 확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보건당국에서는 “사망 신고된 사례에 대해 신속한 검사와 결과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지난해와 외국 사례 등을 비교 제시해 국민들이 불안감을 갖지 않도록 노력해달라”고 주문했다.

방역 조치 완화에 따른 경제활력과 소비 진작 동참도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소비쿠폰 지급 등 내수활력 제고를 위한 정책을 언급하며 “국민들께서 소비 진작에 함께 해 달라”고 말했다.

아울러 문 대통령은 막바지에 접어든 21대 국정감사와 관련해 “여전히 정치공세의 장이 된 점은 매우 아쉽다”면서도 “정부 정책에 제기된 합리적 비판과 대안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국감에서 택배 노동자, 플랫폼 노동자, 프리랜서 등 특수고용 노동자에 대한 지원을 제도화할 필요성에 공감대가 마련된 것은 무엇보다 큰 소득"이라고 강조했다.

/청와대=최홍은기자·hiimnews@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