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 만나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들은 지난 19일 오후 안성면 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정진호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을 갖고 세상을 따뜻한 시선으로 볼 수 있는 책 속으로의 경험을 했다.

 

안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특화사업으로 유명 작가와 아동 독서프로그램을 추진하여 아동들이 책을 가까이하고 그 안에 펼쳐지는 수많은 이야기를 간접경험하며 사고력, 공감력, 집중력을 키워가는 시간을 가졌다.

 

아동들은 ‘세상을 보는 따뜻한 시선, 벽’을 주제로 열린 이번 정진호 그림책 작가와의 책 소풍을 통해 ‘벽’에 대하여 작가가 이야기 하는 다양한 관점과, 작가가 읽어주는 책을 듣고, 벽을 그려보고, 접고, 오리고, 붙이면서 상상의 날개를 활짝 폈다.

 

지역적, 경제적 여건상 문화활동에 소외돼 있는 저소득 아동들에게 찾아가는 인문학 프로그램을 제공해 건강한 자아의식 성장에도 큰 효과를 본 것으로 기대된다.

 

김장호 안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공동위원장은 “독서프로그램으로 지역 아동들이 내적으로 성장하고, 세상을 보는 시각도 키우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강사로 참여한 정진호 작가는 한국 안데르센상 그림책부문 우수상과 비룡소 황금도깨비 그림책 부문 우수상을 받는 등 다수의 수상경력이 있으며, 투명나무, 노란장화 등 많은 그림책을 펴냈다. //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