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사태 장기화와 산발적 집단감염에 따라 군산시가 선제적 대응을 통해 추가 감염을 예방하고 있다.

군산시의 경우 지난달 23일부터 확진자의 폭발적 증가로 인해 확진자와 관련된 아파트,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직장 등에 대한 선제적 대응으로 전수조사를 실시했다.

시는 지난달 24일 학교에서 확진자가 발생하자 전수검사를 실시해 학교와 관련 없는 군산 61번을 찾아냈다.

또한, 군산 61번 확진자와 관련해 또 다른 직장 전수조사를 실시했으며, 그 결과 직장 관련자 5명의 확진자를 찾을 수 있었다.

특히, 지난달 29일 기업체에서 확진자가 발생하자 직장 전수조서를 실시 역시 기업체와 상관없이 감염된 군산 82번 확진자를 찾아냈으며, 이와 관련해 추가로 12명의 확진자를 더 발견 할 수 있었다.

시의 전수조사가 없었다면, 더 많은 확진자들의 이동동선이 추가돼 감염사례가 더 나올 가능성이 높았다.

백종현 군산시 보건소장은 “최근 우리시의 경우 코로나19의 확산이 직장에서 소모임으로 또 소모임에서 가정으로 전파되고, 다시 가정에서 직장으로 전파되는 등 다양한 경로에서 불분명하거나 무증상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변수가 많다”면서 “단 한 명의 감염경로 불분명 확진자를 놓치지 않기 위해 핀셋 방역 보다는 전수조사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