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병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중환자의 안정적 치료를 위해 중증환자 전담치료병상을 대폭 확대했다.

28일 전북대병원에 따르면 도내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기존 운영중인 중환자 전담치료 병상 2개 병상에서 11개 병상으로 지난 26일부터 확대 운영에 들어갔다.

이로 인해 전북대병원은 국가지정음압격리병동 8개 병상과 고위험환자관리병동 21개 병상, 중환자 전담치료병상 11개 등 모두 40개의 병상을 운영, 코로나19 사태에 대응하고 있다.

또 병원은 코로나19 중증환자 전담치료병상의 확대운영과 일반중환자 치료에 차질이 없도록 의료인력 재배치 등 효율적인 운용 계획을 세워 대비하고 향후 코로나 환자의 안정적인 치료와 입원 일반 중환자와 응급환자 치료, 중증환자 수술 등에도 문제가 없도록 대응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밖에도 최근 코로나19 확산이 지속됨에 따라 원내 감염을 막기 위해 기존의 방역시스템을 한층 강화키로 했다.

이에 병원은 입원환자 및 응급실 내원환자에 대해 코로나19 전수조사를 시행하고 입원실과 응급실에 내원 보호자에 대해서도 무증상자 1인에 한해서만 출입을 허용키로 했다.

특히, 감염위험에 상시적으로 노출돼있는 의료진들이 안전하게 진료할 수 있도록 보호장비 등 의료 환경 구축했다.

조남천 병원장은 “코로나19 환자가 급증하면서 의료자원과 환경이 갈수록 열악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병원에서 모든 의료역량을 총동원해 코로나 중환자는 물론 일반 중환자 치료에도 차질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병원의 안전을 위해 방역에 더욱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김용기자·km4966@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