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전북도의회 행정감사에서 촉발된 최영심 의원의 직무관련성 논란이 교사노조로까지 비화되고 있다.

전북교사노조는 12일 도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도의회 최영심 의원이 교육위의 이해 관계 중심에 서 있다며 도의회 차원의 교육위원회 사보임을 촉구하고 나섰다.

이들 단체는 “최영심 의원의 의정활동이 교육공무직 노조의 홍보활동과 직무관련성이 있다”고 봤다.

이와 관련, 최영심 의원은 앞서 기자 간담회를 갖고 “본인은 이해충돌을 할 만한 의정활동을 하지 않았을 뿐 아니라 사회적 약자와 노동자들의 의견과 요구를 정치에 반영시키기 위해 교육위원을 사임하지 않겠다”는 의견을 표명한 바 있다.

교사노조는 최 의원의 발언에 대한 반증으로 “공공운수노조 홈페이지 노조 홍보영상에 최 의원이 공공운수노조 교육공무직본부 조합원이라고 소개하고 있는 점과 전직 공공운수노조전북지부장 으로 지난해 말 전체 돌봄전담사와 행정실무사를 대상으로 도교육청 메신저로 ARS리서치 참여를 권유한 것”을 들었다.

또 “의정활동 발언 의제의 50% 이상이 교육공무직 처우개선에 관한 것”이라면서 “전체 교육을 균형적으로 바라봐야 할 교육위 위원이 교육공무직 처우개선 사항에 집중하는 것이 과연 아이들의 최상의 교육을 위해 도움이 되는 것이냐”고 반문했다.

단체는 최 의원이 돌봄 지차체 이관을 관철시키기 위한 정치적 집단이라고 매도한 것과 관련해선 “교육공무직이 누리는 것과 달리 정치기본권이 없는 정치적 금치산자인 교사집단을 정치적이라 주장하는 거 자체가 비논리적이다”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교사노조를 정치집단으로 매도한 것에 대한 최 의원의 사과와 함께 전북도의회 송지용의장은 ‘도의회 의원 윤리 및 행동강령 조례 9조1항에 의거해 직무관련자인 최영심의원을 사보임 시킬 것”을 요구했다./정해은 기자 jhe1133@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