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가 다음달 2일부터 8일까지 2021년 장학숙 신규 입사생을 모집한다.

올해 신규 입사생 선발예정 인원은 34명으로, 장학숙 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쳐 2월 17일 합격자를 발표한다.

입사 대상은 수도권(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경기도)에 소재한 2년제 이상 대학(교)‧대학원에 입학예정인 신입생 또는 재학생이다.

다만, 부·모·학생 중 1명 이상이 1년 전부터 남원시에 주민등록을 갖고 있어야 하며, 초‧중‧고를 남원시 관내 학교에서 졸업해야 한다.

1순위는 관내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2순위는 관내 초·중학교 졸업자 중 관외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3순위는 관내 초등학교 또는 중학교 졸업자이며, 성적과 가정형편 등을 고려해 선발한다.

국가유공자와 자녀, 국민기초생활수급자와 자녀, 소년소녀가장, 2급 이상 장애인 자녀, 3명 이상인 다자녀 가정 자녀의 경우에는 특례가점(3점)을 부여한다.

장학숙 입사생은 내년 2월 중순까지 생활할 수 있으며, 2인 1실로, 1일 3식의 식사가 제공된다.

서울시 성북구 보문동에 위치한 남원장학숙은 지상 5층, 지하 1층에 독서실, 체력단련실, 상담실, 구내식당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입사비는 7만원, 사용료는 매월 15만원이다.

기타 장학숙 입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남원시 홈페이지(http://www.namwon.go.kr) 공고 사항을 참고하거나 남원시 교육체육과(063-620-560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