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차 생태계 조성으로 친환경·스마트 모빌리티 산업 진흥.'

자동차융합기술원(원장 이성수)은 1일 전북 자동차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어 나가기 위해 새로운 비전을 선포하고 이에 따른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자동차융합기술원 이날 새 비전 달성을 위한 ▲창의적 미래차 생태계 구축 ▲글로벌 부품기업 육성 및 일자리 창출 ▲실용화 융복합 연구개발 및 기술사업화 ▲윤리·지속가능 경영 등 4대 추진전략을 발표했다.

2025년까지 전북도 미래차생태계 구축을 위한 신사업 기획, 실용화 융복합 연구개발과제 수행(60과제/년), 미래차분야 특허출원(10건 이상/년), 연구개발 결과의 사업화(15건/년)를 통해 글로벌 부품기업 100개사를 새롭게 육성하고 1000개 이상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겠다는 구체적인 추진목표도 제시했다.

또한 친환경·스마트 모빌리티 산업 진흥을 선도하는 기관으로서 면모를 갖추기 위해 전략기획단(단장 노윤식) 신설하는 조직개편 및 인사를 단행했다.

자동차융합기술원 이성수 원장은 "새 비전선포를 계기로 미래자동차 산업으로의 선제적 대응을 통해 현재의 위기를 기회로 바꿔 전북 자동차산업이 한층 안정되고 평안한 가운데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주력산업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기술원의 역할을 한층 더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