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한 계좌 안에서 여유자금을 별도로 구분하여 보관할 수 있는 입출금상품 ‘JB MY금고’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JB MY금고’ 상품은 당행 일반 입출금 통장과 연결하여 돈을 따로 보관할 수 있는 금고 기능으로 스마트뱅킹을 통해 가입 가능하고 최대 500만원까지 별도 보관이 가능하다. 
금고계좌에 보관된 금액은 조건 없이 하루만 보관해도 연 이율 0.8%(‘21.02.22기준, 세전)를 받을 수 있는 고금리 파킹통장 이다. 
‘JB MY금고’계좌를 통한 결제, 이체, 출금 등이 불가하고 연결계좌를 통한 입출금만 가능해 이로써 올바른 소비습관 형성 및 여유자금 지키기가 가능 할 것으로 보인다.
전북은행은 JB MY금고 상품 출시 기념으로 JB MY금고 계좌에 10만원 이상 보관시 50명에게, 300만원 이상 보관시 10명에게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북은행 관계자는 “여유자금이 많지 않은 2030세대 및 제로금리 시대의 단기자금 운용을 원하는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에 맞춰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금융서비스로 함께하는 전북은행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전북은행 각 영업점 및 홈페이지(www.jbbank.co.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윤홍식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