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개발청(이하 새만금청)이 중국 기업 투자유치를 위해 팔을 걷어 붙였다.

개발청은 3일 한국중국상회와 중국건설은행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한국시장의 기회 및 국제 위안화 전망' 특별 토론회에 참가해 새만금 투자환경을 소개하고 중국건설은행 한국법인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중국건설은행 플랫폼을 통해 비대면(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글로벌 RE100 기업인 롱지(Longi), 위안징(Envision) 등 베이징, 홍콩, 한국 소재 중국 기업 대표 200여 명이 참석했다.

새만금청은 토론회에서 차별화된 새만금만의 투자 경쟁력을 비롯해 '한국판 K-뉴딜'과 연계해 추진 중인 RE100 스마트 그린산단, 신재생에너지 클러스터(협력지구), 스마트 수변도시 조성 등 핵심 전략산업 현황을 설명하고 참가 기업들의 적극적인 투자를 요청했다.

또 중국건설은행과 새만금 내 중화권 기업 투자촉진, 입주지원을 협력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중국건설은행 네트워크를 활용해 중국 기업유치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양충모 새만금개발청장은 "우수한 글로벌 네트워크, 투자유치 역량을 보유한 중국건설은행과 협력은 새만금 투자유치 경쟁력 강화와 한중 협력사업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면서 "주한 중국대사관, 주한중국상회 등과 협력해 중국 기업이 새만금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