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진안군 용담면(면장 윤재준)과 용담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전숙이) 및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10일 ‘행복사랑플러스’ 의 착한가게 제1호점 인증현판을 전달했다.

착한가게 1호점은 관내에서 김철영 사장이 운영하고 있는 용담댐 주유소다.

‘행복사랑플러스’는 용담면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랑나눔 운동의 일환으로 지역 내 복지 수요 및 위기 가구 발생 시 신속 하게 대처할 수 있는 사업이다.

이에 용담면은 행정적 지원 및 홍보, 용담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원대상자 발굴 및 배분,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기부금 관리 및 집행을 위한 제반 업무를 맡게 되며 용담면 내의 복지여건을 지역 자체적으로 개선하는 지역특화사업이다

‘착한가게’는 상점을 운영하는 자영업 가게가 ‘행복사랑플러스’에 동참해 매월 3만원 이상 정기기부하면 붙여주는 명칭이고 착한가게 인증현판은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제공한다.

상반기 모금 목표액은 5백만원으로 이를 위해 주민자치위원회 및 이장협의회 등 관내 기관사회단체장과 향우회원 등에게 홍보하여 후원금을 모금할 예정이다

김철영 용담댐주유소 사장은 “지역특화사업인 행복사랑플러스가 앞으로 성공적인 모델이 되도록 적극 후원하겠다”며“관내 불우한 이웃에게 힘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윤재준 면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임에도 사랑 나눔 운동에 적극적으로 동참 해 줘 감사하고, 이것을 디딤돌로 해서 앞으로 행복사랑플러스 운동은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초석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진안=양대진기자·djyang711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