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은파펠리스호텔과 군산문화협동조합 로컬아이는 ‘먹방이와친구들’ 콘텐츠 활용과 캐릭터룸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군산은파펠리스호텔 로비에 ‘먹방이와 함께하는 군산짬뽕 체험’ VR 기기를 설치해 군산 짬뽕거리를 알릴 예정이며, ‘먹방이와 함께 떠나는 시간 여행’ 애니메이션과 ‘군산으로 가요’ 뮤직비디오를 호텔 채널에 상영하는 등 지역과 상생을 위해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먹방이와친구들’ 캐릭터룸을 조성해 증가하는 가족 관광객 수요에 대응하고 지역을 대표하는 호텔로서의 이미지 개선을 통해 폭넓은 수용층을 확보하기로 했다.

정호경 군산은파펠리스호텔 대표는 “친근감을 주는 지역 캐릭터와의 협업은 지역과의 상생과 수익 증가 모두 긍정적인 결과를 낳을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 관광산업에 이바지하는 지역 대표 호텔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먹방이와친구들’은 우리나라 최초로 민간주도로 개발한 지역 캐릭터로, 군산 관련 3D 애니메이션, AR, VR 등을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군산을 대표하는 캐릭터 성장해 나아가고 있다. 또한, 국립 군산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협업을 통해 옛 군산세관 창고에 거점을 마련, 인문학 콘서트와 예술 공연을 열어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