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적으로 코로나19 재확산이 우려되는 가운데 문재인 대통령은 12일 청와대에서 특별방역점검회의를 주재한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수도권 지역의 거리두기가 최고 수위인 4단계로 격상된 만큼 확산세를 조기 차단하기 위한 정부와 지자체의 방역대책을 점검할 것으로 보인다.

청와대 관계자는 12일부터 2주간 수도권 방역 4단계 조치와 관련해 “문 대통령은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의 어려움이 커지고 있는 데 안타까운 마음을 갖고 있다”면서“상황의 조기 안정을 위해 방역지침이 엄정하게 지켜질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고 전했다.

회의에는 오세훈 서울시장, 박남춘 인천시장, 이재명 경기지사 등 수도권 광역단체장과 함께 김부겸 국무총리, 전해철 행정안전부·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 구윤철 국무조정실장, 정은경 질병관리청장 등이 참석한다.

한편 청와대는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격상에 따라 춘추관 기자실을 2주간 폐쇄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선제조치로, 1990년 완공된 춘추관이 감염병 방역조치로 폐쇄조치된 것은 처음이다. 앞서 청와대는 지난해 8월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청와대 출입기자 운영규정에 ‘감염병 발생에 따른 조치’ 조항을 신설하고, 주의(1단계)·심각(2단계)·위험(3단계) 등 방역 단계에 따른 조치들을 명시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