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의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하는 대상자들에게 수여하는 ‘2021년 진안군민의 장’ 수상 후보자를 8월 31일까지 추천받는다.

진안군민의 장은 총 7가지 분야로 대장(종합분야), 문화장, 공익장, 산업근로장, 애향장, 효행장, 체육장에서 각 1명씩 선발해 수여할 예정이다.

2021년 진안군민의 장 수상 후보자의 자격기준은 진안군민의 장 공고일 기준 주민등록상 1년 이상 진안군 거주자이거나 진안군에 등록기준지를 두고 있는 사람, 또는 공고일 기준 진안군 관내 직장(사업장)에서 1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거나 근무하고 있는 사람이어야 하며, 각 기관·사회단체장, 읍·면장, 향우회장 등의 추천이 필요하다.

접수기간은 8월 2일~31일까지로 추천서, 공적내용기록서, 공적요약서, 주민등록초본 또는 기본증명서(필요 시 제적등본), 칼라사진 그리고 기타 공적사항 증빙자료를 갖춘 후 진안군청 2층 행정지원과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군은 접수가 완료되면 진안군 군민의 장 조례에 따라 오는 9월 공적사항 조사위원회와 심사위원회를 거쳐 9월 말 최종 대상자를 선발하게 되며, 올해 열릴 진안군민의 날 기념행사에서 수상자에게 군민의 장 증 및 메달이 수여될 예정이다. /진안=양대진기자·djyang711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