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와 경제통상진흥원(이하 경진원)은 2일 도내 기업의 온라인 판로를 개척하고 판매 촉진을 돕기 위해 위메프와 함께 유명 크리에이터 ‘히밥’과 3일 오후 8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건강한 여름나기’를 테마로, 우수 전북상품 3가지 △국내산 생닭 △풍천 민물장어 △스테비아 방울토마토를 활용하여 ‘여름 보양식 밥상’을 차려 먹방을 선보인다.
첫 번째 주자인 국내산 삼계닭은 주문 생산 시스템으로 얼리지 않은 신선한 상태로 발송되며, 삼계용 닭과 닭복음탕용 닭을 취향에 맞게 선택 구매할 수 있다. 
닭볶음탕용 닭은 부위별로 절단된 상품으로 손질이 간편하며, 양념과 가공처리가 되지 않아 닭볶음탕/치킨/찜닭/오븐구이/에어프라이어 구이 등 다양한 레시피로 활용 가능하다.
두 번째 풍천 민물장어 또한 국내산으로 꼼꼼하게 손질하여 마리마다 진공 포장한 상품이며, 직접 개발한 소스 2종(데리야끼, 고추장맛)을 무료로 제공한다.
마지막 주자인 스테비아 방울토마토는 설탕에 절인 듯한 단맛을 내는 이색토마토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상품이다. 찌는 듯한 무더위에 맞서 신선하게 아이스팩을 동봉해 배송할 예정이다.
실시간 방송이 진행되는 1시간 동안 1만원 이상 구매 시, 30% 할인받을 수 있는 라이브 쿠폰을 발행하며, 방송 시간 외에도 10% 상시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상품별 최우수 구매후기 작성 고객 3명을 추첨해 삼성 그랑데 건조기를, 우수 구매후기 작성 고객 3명에게는 아이패드를 선물한다. 이외에도 복날을 기념하여 10명을 추첨해 치킨 쿠폰을 선물한다./황성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