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선출을 위한 경선 투표가 임박한 가운데 정세균 전 총리의 전북공동 본부장을 맡고 있는 안호영 의원이 막판 지지를 호소하며 총력전에 나서고 있다.

안호영 의원은 30일 전북도의회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충청지역을 시작으로 지역 순회 경선이 시작되면 정 전 총리가 돌풍을 일으킬 것”이라며 “전북출신인 정 전 총리를 도민들이 전폭적으로 지지해주면 대통령 후보, 대통령이 될 수 있다”고 호소했다.

그는 민주당의 역대 경선을 보면 전북이 대선 후보로 선출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말하며 “전북이 밀면 대통령의 후보가 될 수 있다. 민주당의 대선 후보는 전북이 결정한다”는 ‘전북 결정론’을 강조했다.

안 의원은 “지금까지 예비경선과 선거활동은 사실상 워밍업(Warming-up)에 불과하다”며 “지역순회 경선과 함께 31일부터 시작되는 선거인단 투표에서는 풍부한 경륜과 안정감 있는 정 전 총리가 진짜 대통령 후보로 돌풍을 일으킬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민주당 경선은 여론조사가 아닌 권리당원과 선거인단 투표로 진행되는 만큼 본선에서는 결과가 달라질 것”이라며 “도민들이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덧붙였다.

안 의원은 “정 전 총리가 무주, 진안, 장수, 임실 지역구 국회의원 4선을 역임하는 등 전북출신으로 그 어느 후보보다 지역 실정을 정확히 파악하고 있고, 최근 발표한 전북관련 공약을 완성해 지역발전의 전환을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특히 “정 전 총리가 새롭게 제시한 전북을 중심으로 목포와 강릉을 잇는 강호축(강원~호남)고속철도 건설로 경부축에 대응한 X자형 국가균형발전은 전북의 경쟁력을 높이고, 산업화 과정에서 소외됐던 새로운 비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200만명이 넘는 선거인단이 참여하는 본 경선은 현재와는 완전 다른 양상을 보일 것”이라며 “지금까지 정세균 전 총리를 키워준 전북도민들과 국민들의 적극적인 투표와 압도적인 응원으로 전북 출신 대통령 시대를 열자”고 거듭 호소했다.

한편 민주당 대통령후보 선출을 위한 지역순회 경선은 8월 31일부터 온라인 사전투표를 시작으로 9월 26일 전북 등 순회 경선을 거쳐 오는 10월 10일 최종 후보를 선출하는 과정으로 치러진다./김대연기자·red@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