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여군의 날을 맞아 육군 35보병사단 충무여단 교육지원담당관 곽오숙(43·사진) 상사의 인생 스토리가 알려져 관심을 끌고 있다.

  어린시절 영화 속 등장한 자주색 베레모를 쓴 여군을 보고 군인의 꿈을 키웠다는 곽오숙 상사.

  곽 상사는 어린시절 꿈에서 그치지 않고 1996년 소수 정예 여군 대테러 특수부대 일명 ‘독거미부대’에서 군 복무를 시작했다.

  이후 2002 한·일 월드컵 경호작전 임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이어 2006년에는 이라크 자이툰부대 4진 파병 등 임무를 수행해 국격을 높이는 데 이바지했다.

  이밖에도 2017년 FIFA U-20 월드컵과 무주태권도 대회 작전 등에 참여했다.

  특히 이라크 파병 당시 태권도 교관으로 일했던 경험을 살려 부대 장병들이 태권도 승단 심사에 통과할 수 있도록 섬세하게 지도해주고 있다.

  최근에는 MZ세대 장병들과 진정성 있는 소통과 유대감 형성을 위해 퇴근 후 학업에 매진, 군 상담심리학과 학사학위를 취득하기도 했다.

  군인으로서 역량뿐만 아니라 곽 상사는 다른 분야에서도 ‘나라사랑’이 남다르다.
  다자녀 가정인 곽 상사는 남편 김정규 원사와 함께 딸 셋, 아들 하나 네 자녀 가정을 꾸리고 있다.

  이들 가족은 전북공동모금회를 통해 한부모 가정에 정기후원을 하고 있으며, 지난 2월에는 자녀의 중학교 입학을 기념해 육군 위국헌신 전우사랑 기금 100만 원을 기부하기도 했다.

  또 적극적인 헌혈 권장 활동으로 전주시장 트로피와 전북혈액원 표창장을 수여하는 등 나눔 활동을 지속해 오고 있다.

  곽 상사는 군인이라는 직업을 희망하는 여성들, 그리고 후배 여군들에게 “단순히 안정된 직장을 갖기 위해 군인의 삶을 선택해서는 안 된다”면서 “투철한 충성심과 애국심이 갖춰져야 비로소 군복을 입을 자격이 있으며 군에 대한 자부심을 지니고 자신만의 전문성을 형성하길 바란다”고 전했다./하미수기자·misu7765@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