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진안군이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13일 농협광주유통센터를 찾아 추석맞이 진안고원 사과 판촉 행사를 가졌다.

농협진안군지부 및 진안, 백운, 부귀농협이 함께 참여한 이날 추석맞이 판촉 활동은 코로나 19에 대응해 농가의 시름을 해소하고, 청정고랭지 진안고원 홍로사과의 홍보를 통해 고품질, 고당도 농산물이라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등 소비촉진 및 판로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행사 내용은 홍로사과 5억원 상당의 선물세트 기획전으로 광주, 전남권 소비자들의 입맛을 공략했다.

행사에는 전춘성 진안군수, 김광수 진안군의장, 정미경 진안군농협지부장, 진안, 백운, 부귀농협조합장, 조공법인대표 등이 행사에 참석해 진안군의 뜨거운 관심을 반영했다.

앞서 지난 7월에는 수도권(서울 양재, 경기 성남) 통합판촉행사를 열어 6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성황리에 진안군의 농산물을 널리 알린 바 있다.

농협 관계자는 “일조량이 풍부한 청정고랭지 진안고원에서 생산된 고품질 홍로 사과의 우수성이 이번 광주, 전남권 판촉행사의 계기로 널리 홍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춘성 군수는 “이번 판촉홍보를 통해 코로나19로 농산물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들에게는 조금이나마 희망을 드리고, 고향방문이 어려운 분들에게도 진안고원 사과 선물세트를 통해 따뜻한 마음의 정성을 전달할 수 있는 추석명절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진안=양대진기자·djyang711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