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자살예방의 날을 기념해 '소중한 당신, 생명사랑 퀴즈왕!'이라는 주제로 모바일을 활용한 온라인 자살예방퀴즈 캠페인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자살예방의 날을 알리며, 자살예방을 위해 모두가 관심을 갖고 동참해야한다는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 10일부터 오는 17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된다.

 

참여는 주소지를 무주에 둔 군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무주군청 공지사항에 자살예방퀴즈 안내 게시물에 있는 QR스캔 후 자살예방퀴즈를 풀고 제출하면 된다.

※ 무주군청 공지사항 바로가기: http://muju.go.kr(공지사항>알림마당)

 

정답자 선착순 100명에게는 홍보물을 증정하고 우울선별검사와 필요시 정신건강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밖에 군은 무주군보건의료원 1층 정문 입구에 킴페인 홍보존을 설치하고 음주와 자살, 계절성 우울 증 등 자살과 관련된 내용이 판넬을 게시했다.

 

또 오는 13일부터 17일까지 자살고위험군 26명을 대상으로 손소독제를 비롯해 누룽지, 김, 반려식물(산호수), 감염병 마음건강안내서를 담은 ‘마음건강키트’를 대상자 가정을 방문하고 직접 전달한다.

 

이동훈 보건행정과장은 "주민 참여형 자살예방 캠페인을 통해 모두가 자살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무주군정신건강복지센터(063-320-8233, 8332)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