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테크노파크(원장 양균의)는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을 활용한 ‘2021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활용 해커톤 경진대회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 플랫폼을 활용해 행사 안내, 2021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사업 홍보, 경진대회 안내, 세부 데이터 관람 안내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약 150명의 인원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마쳤다
‘2021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활용 해커톤 경진대회’는 지능형 곤충 데이터, 복지 분야 콜센터 상담 음성데이터의 유통 및 활용 활성화를 위한 창의적 아이디어와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추진하는 데 있다.
공모부문은 지능형 곤충 사육 데이터와 복지 분야 콜센터 상담 데이터 2개 주제로, 이 중 1개 주제를 선택하여 세부 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공된 양식에 맞추어 제출해야 한다.
접수는 오는 11월 1일까지이며 접수된 아이디어를 토대로 1차 예선 평가(11월 3일)와 2차 본선 평가(11월 18일)를 통해 각 분야별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2팀 등 총 10팀, 1,200만원 규모의 시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 ‘2021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활용 해커톤 경진대회’는 공공데이터에 관심 있는 모든 국민이라면 참여가 가능하며 전북테크노파크 홈페이지에 게시된 서식을 작성 후 이메일(jdcc_app@jbtp.or.kr)로 접수하면 된다. 
경진대회에 대한 세부 안내 및 데이터 관람은 설명회가 끝난 이후에도 전북테크노파크 홈페이지, 교육/행사안내 게시물 주소에 접속하여 확인이 가능하다./백지숙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