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하반기 도시재생 뉴딜아카데미 성과공유회가 지난 17일 남원시 도시재생건물 1호 빨간벽돌(동헌길 98) 야외공간에서 개최됐다.

이날 성과공유회는 올 하반기 도시재생 뉴딜아카데미의 수업 진행 사진들과 수강생 작품을 전시하고, 수업의 내용을 공유하는 형태로 이뤄졌다.

각 강좌별로 유리공예 공방 창업 교육과 정원사 양성 교육에서는 수강생이 직접 진행하는 원데이클래스를 진행했으며, 카페창업교육 수강생들의 카페메뉴 시음회도 진행됐다.

성과공유회에 참여한 시민들은 유리공예 수강생들과 함께 스테인드글라스 체험과 냉장고 자석 만들기 체험에 참여했다. 또, 마을정원사 수업을 통해 역량을 키운 수강생의 지도에 따라 직접 토문에 풍란을 심어보는 식재체험에 참여했다.

도시재생사업에 참여한 청년들이 도심캠핑과 영화제를 접목해 진행한 ‘솔로없는 영화제’의 폐막식도 거행됐다.

원데이클래스 강사로 참여한 한 교육생은 “수업을 통해 익힌 실력을 주민들에게 직접 가르쳐 주면서 실력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실제로 창업에 필요한 스킬을 얻을 수 있어서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남원시 도시재생 관계자는 “뉴딜아카데미와 주민공모사업을 통해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주민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에 애착을 두고 꾸준히 활동하는 주민조직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