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서한국)은 1일 코로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의 경영애로 극복과 서민 생활 안정을 위해 ‘연체이자 감면제도’를 마련해 따뜻한 금융을 실천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전북은행을 거래중인 개인, 소상공인 및 법인이며, 연체발생일로부터 3개월 이내 채권에 대해 원금 상환여부에 따라 최대 300만원 까지 정상이자 및 연체이자를 감면받을 수 있다.

지원기간은 올해 연말까지로 가까운 영업점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개인회생 또는 개인파산 등이 진행 중인 고객은 제외된다.
 

전북은행 관계자는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지역대표 금융기관으로서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다양한 지원들을 통해 따뜻한 금융을 실천해 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전북은행 영업점 및 고객센터(1588-4477)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전북은행은 금융으로 더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지난해 사회공헌활동에 127억원을 지원했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희망이 꽃피는 사랑의 꽃 나눔 행사’, ‘임직원 1% 급여성금 전달’, ‘코로나19 긴급 특별 금융지원’, ‘착한 임대료 운동’ 동참,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 등을 전개하며 지역경제에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다.    /백지숙기자·jsbaek1023@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