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보건소 건강증진과는 2022년 호랑이띠를 맞아 김제시에서 태어나는 출생아에 대해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생애 첫 도장을 선물한다고 최근 밝혔다.

  내년 도장선물은 올해 “태어나줘서 고맙 소”에 이은 두번째 선물로 예비 부모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에 힘입어 태어나는 출생아에게 빠짐없이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사업은 김제시 인구 성장팀의 생애 첫 통장지원사업과 연계해 통장 개설에 필요한 도장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김제시에 주민등록을 둔 임신가정이 지원 대상이다.

  아울러 ‘출산축하용품 지역상품권 혼합지원’ 품목에 추가해 2022년 12간지 중 호랑이 문양에 지역사회가 건네는 탄생 축하 의미를 담은 글귀를 새길 예정이어서, 지평선 김제의 사랑둥이들만을 위한 독창성과 희소성을 지닌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김제시보건소는 2022년 출산장려금의 파격적 상향 지원과 영아기 육아용품 무상대여 및 출산축하용품 지역상품권 혼합지원사업의 품목 추가, 확대 지원 그리고 임산부불편신고센터 운영 등 임신, 출산 가정의 경제적 부담완화를 위한 적극적인 출산장려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김제우석병원에  분만산부인과를 신설, 운영하는 분만취약지지원사업과 임산부와 만24개월 미만 영유아가정의 방문을 통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 양육역량을 강화하는 생애초기 건강관리시범사업 등 공모사업에 선정돼 출산지원 환경 및 인프라 구축에 사업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