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한국국토정보공사(사장 김정렬ㆍLX공사)가 디지털 대전환을 겨냥해 마련한 전북혁신캠퍼스 공간정보과정이 수요자 맞춤형 취업 교육으로 거듭나고 있다. 
전북혁신캠퍼스는 LX한국국토정보공사, 국민연금공단, 농업기술실용화재단 등과 전북지역 5개 대학(전북대, 전주대, 군산대, 원광대, 우석대)이 참여하는 지역인재육성사업으로 올해부턴 제주지역 인재도 합류했다.
이에 따라 전북ㆍ제주지역인재 39명은 LX공사 입사에 필요한 전문자격 취득을 위한 이론교육, CAD실습, 드론코딩 수업과 사업 아이디어 발표회까지 참여했다. 
그 결과 여학생들의 안전귀가, 건물해체ㆍ터널공사를 위한 안전한 발파 관리, 공유킥보드 안전주행 등 사회문제 해결방안이 발굴되었으며,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아이디어 발표대회에서 공유 킥보드의 문제점ㆍ해결방안을 제시한 정민혁(전북대 3학년)씨는 “QR코드를 활용한 공유 킥보드의 주차난ㆍ안전 확보 방안을 제시하면서 공간정보가 우리 삶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핵심 데이터란 걸 알게 됐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어떻게 취업을 준비해야 할지 감을 잡았다”고 밝혔다. 
곽예본(제주대 2)씨는 “LX공사는 요즘 취준생들이 정말 입사하고 싶어하는 공공기관 중 하나”라며 “비전공자임에도 공간정보에 관해 알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도전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2020년부터 시작된 방학특강과정은 올해 동계방학특강 3개 과정을 무주태권도원에서 공동 개최하여 학생 교류와 소통을 한층 강화했다는 분석이다.
LX공사 김기승 부사장은 “올해는 제주도까지 참여하여 지역인재 육성에 더 큰 의지를 갖게 됐다”면서 “학생들이 제시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통해 우리 공사도 한 단계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LX공사는 지난해 오픈캠퍼스와 지역선도대학 연계과정 등 지역인재육성 정책으로 72명이 취업에 성공했으며, 정부가 제시한 지역인재 채용율 30%(22년)을 1년 앞당겨 조기 달성했다./윤홍식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