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익현 부안군수는 지난 19~20일 이틀간 국회를 방문해 주요 국회의원들과 면담을 갖고 2022년 부안군 국가예산 반영을 위한 협조에 감사인사를 하고 2023년 국가예산 반영시 협조를 요청하는 등 발품행정을 펼쳤다.

이번 방문에서 권익현 군수는 지역구 국회의원인 이원택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안호영 국회의원을 시작으로 김한정‧서병수‧박진‧정운천 국회의원 등 부안군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협조해준 여야 국회의원들을 찾아 감사의 뜻을 전하고 격포 국립해양문화시설 건립사업의 타당성과 필요성에 대해 집중적으로 설명하면서 아낌없는 협조를 당부했다.

격포 국립해양문화시설 건립사업은  정부의 해양교육 및 해양문화의 활성화에 관한 법률 제정 시행에 따른 제1차 해양교육 및 해양문화 활성화기본계획(2021~2025)이 수립되고 이후 국민들의 해양레저 및 해양문화에 대한 관심과 수요 대응을 위해 전북지역에 전무한 해양문화시설 유치를 위해 부안군이 역점을 두고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권익현 군수는 “부안군은 매년 예산편성에 맞춰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총력을 기울여왔다”며 “올해도 지역현안 사업 해결을 위해 행정‧정치권 연계를 공고히 해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