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서한국)은 지난 19일 자산관리(WM)사업 강화를 위한 ‘2022년 VM 임명식 및 초청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북은행은 WM사업 강화 및 확대를 위한 자산관리 전문인력 VM(Vip Manager, 이하 VM)’ 양성을 통해 차별화된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고객들의 투자성향에 맞는 맞춤형 재무 설계를 지원해 왔다. 이를 위해 지난 2020년 7월 이후 자산관리 전문인력을 각 영업점 12곳에 배치 한 것에 이어 올해는 8곳에 추가 배치했다.

전북은행은 금융상담 전문가인 VM양성을 위한 금융연수원 WM아카데미 주말맞춤연수와 비대면 ZOOM을 활용한 전문가 강의 등으로 영업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VM직원 육성에 힘을 쏟고 있다.

또한 VM들은 영업점 고객들에게 세무, 법률, 부동산, 자산관리 등 각 분야별 전문가와의 협업으로 부동산 운용 및 투자, 상속 증여세, 금융소득종합과세 및 양도세 절세 방안 등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전북은행 권오진 부행장은 이 날 열린 VM역량강화 간담회에서 “지난해 자산관리 영업 기반 구축에 중점을 두었다면, 올해는 WM사업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될 수 있도록 VM들의 활약상을 기대한다”며 “고객들을 위한 전북은행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고객 감동을 선사할 수 있도록 WM사업을 더욱 밀착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