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은 설 연휴기간(2022년 1월 29일~2월 2일 5일간) 중 군민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응급진료체계를 운영한다.

이에 따라 군은 응급환자가 발생하거나 대량으로 환자가 발생할 경우에 대비해 보건소에 응급진료상황실을 설치하고 지역응급의료기관 2개소와 병의원 25개소, 약국 27개소, 공공보건의료기관 2개소를 설 연휴기간 중 문 여는 병의원 및 약국으로 지정 운영해 연휴기간 진료공백 방지와 군민들의 진료 및 약품구입 불편을 최소화 할 계획이다.

지역응급의료기관인 부안성모병원과 혜성병원을 중심으로 응급환자 및 대량환자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24시간 응급진료체계 유지와 대응태세를 강화했으며 특히 도서지역인 위도면은 지난해 11월 신규 조성된 닥터헬기 이착륙장이 의료취약지역인 위도에서 응급상황 시 신속하게 이송할 수 있도록 대기 중이다.

또 의료기관과 약국을 방문하기 어려운 심야시간대에는 안전상비의약품 판매업소로 신고된 29개소(24시간 운영되는 편의점)에서 해열진통제, 소화제 등 안전상비의약품을 구입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응급진료상황실(☎ 063-580-3806)로 문의하면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설 연휴기간 중 운영하는 문 여는 병의원 및 약국 등 세부 운영일정은 부안군청 및 보건소 홈페이지, 129보건복지콜센터, 119구급상황관리센터, 응급의료 정보센터(www.e-gen,or.kr)에서도 안내를 제공 받을 수 있다”며 “사전에 반드시 설 연휴기간 중 문 여는 병의원 및 약국을 확인한 후 필요 시 해당 병의원과 약국을 이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