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코로나19 확진자의 대선투표 방안을 오는 15일까지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7일 추가경정예산안 심사를 위한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코로나 확진자의 투표권 보장을 위해 정부가 어떤 계획을 세우고 있느냐’는 전혜숙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김 총리는 “사전투표제도나 시간을 달리 설정하는 방법 등을 다 고려하면 투표에 참여하지 못하는 상황까지는 가지 않을 것”이라며 코로나 확진에 따른 자가격리자의 3월 대선투표 문제는 “질병청, 복지부, 행안부 필요하면 중앙선관위의 의견을 받아 2월15일 선거관계장관회의를 거쳐 최종 결정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코로나 확진자는 7일 자가격리된다. 오미크론 확산이 거센 가운데 만약 대선 사전투표가 종료되는 3월5일 이후 확진되거나 자가격리된 유권자의 경우는 3월9일 대선 당일 투표에 참여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이와 관련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은 확진자와 격리자가 대선 투표에 참여하기 위한 초당적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촉구하고 나섰다.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원내대표는 이날 선대위 본부장단 회의에서 “지난 총선 때 중앙선관위는 자가격리자에 한해 오후 6시 이후 투표하는 방안을 도입했다”면서 “이번에도 국민 참정권을 보장하기 위해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대책 마련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